넥슨 취업 스펙, ‘이 사실’만은 간과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븐아이 겜설팅입니다.
대형 게임회사라고 하면 여러 회사의 이름이 나올 수 있겠지만, 그 중에서 취준생분들이 가장 친숙해 하시는 회사는 단연 ‘넥슨’일 겁니다.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서든어택, 피파 온라인, 마비노기 등등 많은 분들이 즐겨보셨을 법한 게임들은 대부분 넥슨 게임이니까 말이죠.
그만큼 넥슨에 취업하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고, 또 게임회사 중에서도 경쟁률이 높은 편이라는 것은 모든 분들이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넥슨에 취업하려면, 다들 삼성이나 LG, 현대, SK 등에 합격하는 ‘초고스펙’이 아니면 안 될 거라 짐작하신 분들도 많이 계시죠.
그런데 정말 SKY 출신, 혹은 토익 950 이상이나 공모전 수상 경력, 인턴십 경험이 있는 초고스펙자들만이 넥슨에 합격할 수 있는 걸까요?
특출난 스펙이 아니라면, 넥슨 취업은 포기해야만 하는 걸까요?
역대 이븐아이 출신 수강생분들 중 넥슨 합격자들을 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븐아이 넥슨 합격생분들 중 5명 정도만 어떤 스펙을 갖고 넥슨에 합격하셨는지 살짝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1. 지방대 출신에 무스펙
2. 고졸에 별다른 스펙이 없으셨음
3. 이 분도 2번 케이스 합격생분과 마찬가지로 고졸에 무스펙
4. 평범한 대졸자, 역시 무스펙
5. 전문대 출신에, 유일한 스펙이라곤 알바 경험뿐
넥슨 취업 스펙에 대해 생각이 조금은 달라지셨나요?
꼭 초고스펙자들만 넥슨에 합격하는 것이 아니예요.
물론 학력이 좋고, 학점이 높고, 토익 점수나 공모전 수상 이력, 인턴십 경험이 있으면 다른 분들보다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굳이 이런 분들이 아니더라도, 심지어 보통 이하의 스펙을 갖고 계실지라도 넥슨에 충분히 취업을 하실 수 있다는 거죠.
핵심은 스펙에 있지 않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넥슨이 바라는 인재상에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 그리고 그에 따른 결과물입니다.
아무리 스펙이 좋아도, ‘넥슨이 원하는 노력’을 하지 않은 사람은 합격이 힘들 수밖에 없고,
반대로 스펙이 조금 아쉬워도, ‘넥슨이 원하는 노력’을 꾸준히 해온 사람은 면접관의 눈에 들어오는 법입니다.
물론 이 노력을 하는 과정이 절대 쉽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회사 중 하나에 도전장을 내미는 것인 만큼, 만만찮은 취준 과정이 될 겁니다.
하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노력을 하기만 한다면, 충분히 여러분들도 넥슨 취업을 노려볼 수 있다는 사실을 꼭 아셔야만 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이 사실만 이해하셔도, 다른 곳에서는 얻어갈 수 없는 귀중한 사실을 알게 되시는 거라 자신합니다.
이븐아이에서는 ‘1:1 취업 과외 컨설팅’을 통해 학생분들의 게임 지식과 직무 이해도, 실무 역량을 최대치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집중 케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븐아이 학생분들은 수업 진행과 과제 수행을 통해 형성된 탄탄한 기본기와 실력을 바탕으로 면접관에게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스펙이 부족하더라도, 누구나 취업하고 싶어하는 넥슨에 합격을 하신 거죠.
(만약 ‘게임톤’까지 참여해서 게임 런칭 경험이 있다면? 그때부터는 넥슨의 채용 트렌드에 맞게 준비만 하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스펙에 자신이 없는 편이라면, 다른 부분을 채워서 면접관에게 어필을 하는 것이 유일하게 합격을 할 수 있는 방향입니다.
또한 넥슨뿐만 아니라, 다른 대형 게임회사에 합격하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러분들의 역량을 키우고, 그 결과물을 서류화 시켜 면접관에게 ‘합격을 시켜주면 그 누구보다 내가 일을 가장 잘할 자신이 있다’는 것을 어필하는 데 집중해 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