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후 ‘취포자’가 되는 것을 피하는 방법

 

 

취업 준비를 하다 보면 몇 개월 안되서 바로 취업에 성공하는 사람들도 있고, 2~3년동안 취업 준비만 하는 분들도 있죠.

 

그리고 그 중에 가장 안 좋은 경우는, 1년 이상 취업 준비를 하고 나서 ‘취업 포기’를 하는 상황일 거에요. 수많은 취준생들을 가르치고 합격시켜온 데이터를 통해, 당신이 1년 후 ‘취포자’가 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을 알기 위해서 먼저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행복회로를 돌려 볼 겁니다. 취업에 있어서 ‘완벽하다’ 라고 표현할 수 있는 상황을 상상해 볼 거에요. 여러분의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읽어 보세요.

 

 

 

취준 시작한지 3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일단 자소서를 회사에 제출합니다. 8개의 자소서를 써서 냈다고 가정해 볼게요.

 

그리고 며칠 뒤, 메일함을 열어 보니 8개의 새로운 메일이 있습니다. 하나씩 열어보니, 전부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면접은 0월 00일입니다.’ 라는 말이 적혀 있습니다.

 

왠지 모르게 면접이 별로 두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기대가 됩니다. 어찌어찌 일정이 전부 맞아서 8개의 면접에 전부 참석합니다.

 

면접관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하는데, 면접관이 나를 보는 눈빛이 마치 ‘헛소리 하지 않으면 합격시켜줄게’ 라고 말하는 것 같이 보입니다. 저의 예상은 적중했고, 또 다시 8개의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 다음 채용 프로세스까지 전부 통과하여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취업 천재였나 봅니다.

 

어느 회사를 가야 하는지 주위에 물어봅니다. 누구는 연봉 많은 3번 회사를 추천하고, 누구는 워라벨이 좋은 5번 회사를 가라고 합니다. 부모님은 가장 유명한 1번 회사에 입사하길 바라십니다.

 

친구에게 축하턱을 내며 술을 마시다가 결국 연봉이 제일 높은 3번 회사에 취업하기로 결정합니다.

 

 

 

 

 

물론 이렇게 된다면, 더 바랄 게 없을 겁니다. 하지만 취업이 이렇게 말처럼 쉽게 되지는 않습니다. 수십 개의 이력서를 넣어도 전부 떨어질 수도 있고, 면접에서 벌벌 떨어서 한 마디도 제대로 못하고 나올 수도 있어요.

 

이렇게 뜻대로 되지 않는 상황에서 결국 취업에 성공할 수 있으려면, 끝까지 목표를 잊지 않고 집중력을 끝까지 유지해서 실력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집중력만 유지할 수 있으면 누구나 1년 안에 취업이 가능해요.

 

하지만 취업 준비를 하다가 지쳐서 몰입이 안되거나, 집중력이 흐려지게 되면 그냥 한 게 없는 것 같이 1년을 보내고 허무함에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아래와 같은 생각을 하게 되죠.

 

 

‘나는 안 되나 보다…
그냥 취업 포기하고 아르바이트나 해야겠다…’

 

라고 하면서 연봉이나 꿈같은 것들을 포기하고, 바로 일 할 수 있는 것을 찾게 되고는 하죠. 그렇게 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거에요.

 

 

 

이렇게 되지 않으려면 취업이라는 목표에 온전히 몰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목표에 몰입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 방법은 바로, 취업이 늦어진다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미리 생각해봐야 합니다.

 

최악의 상황을 한 번 그려보면, 마음을 다잡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취업이 1년 정도 늦어진다면 발생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디테일하게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이 방법을 사용해 끝까지 집중해서 실력을 키우고, 저처럼 10곳에 지원해서 10곳 모두 합격하는 기쁨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취업이나 이직이 약 1년 뒤로 밀린다면 어떤 단점이나 손해가 있을까요?

 

어찌 보면 1년이라는 시간만 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사실 여러분이 받아들여야 할 손해에는 이것만 있는 게 아닙니다.

 

고려해 볼 수 있는 것들로는 크게 돈, 시간, 인간관계 3가지가 있습니다.

 

 

 

매일 여러분의 돈은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평일마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여러분 통장에서 누가 15만원씩 출금해가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어떤 기분이 들 것 같나요? 저라면 출금되는 돈이 아까워서 밤에 눈이 감기지 않을 것 같아요…

 

이런 말도 안 되는 일이 세상에 어디 있느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는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취준생 여러분의 이야기입니다.

 

초봉 4,000만원의 회사에 입사한다면, 월급날 통장에 약 300만원 정도가 들어올 겁니다. 1달을 4주로 나누고, 주 5일 일한다고 가정했을 때 1달에 20일 정도를 일하게 되겠죠?

 

이를 기준으로 따져보면 회사에 다니면서 벌게 되는 돈은 대략적으로 하루에 15만원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취업이 늦어진다면, 매일 누군가가 여러분의 통장에서 15만원을 가져가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거죠.

 

이는 정말 단순 월급만 따졌을 때고, 생활비에 책값에 강의 수강료에 학원비 등 모든 금액을 다 고려하면 훨씬 더 많은 돈이 들어가고 있는 것이나 다름 없어요.

 

겉보기엔 통장에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니라는 거에요.

 

‘저는 회사 다니고 있는데요?’ 라고 말씀하시는 분께서도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게임업계에 취업해서 받는 연봉보다 현재 연봉이 낮다면, 취준생만큼은 아니겠지만 여러분도 매일 같이 돈을 빼앗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때 여러분의 취업이 1년 늦어진다면,
얼마나 많은 돈을 잃게 되는 걸까요?

 

 

 

시간
지금은 여러분들께 상상 이상으로 소중한 시간입니다.

 

‘청춘은 우리 인생에서 단 한번밖에 오지 않는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현대 언어를 가르쳤던 시인 롱펠로의 명언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20대, 혹은 30대 초반일 겁니다. 여러분은 지금 삶에서 단 한번밖에 경험할 수 없는 황금 같은 시기를 살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 귀한 시기를 청춘이라 부르고, 누군가는 젊음이라 부릅니다.

 

 

저는 이렇게 소중한 시간인 만큼 누릴 수 있는 최대한의 경험과 기쁨, 행복을 누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수많은 분들은 취업 준비에 필요 이상으로 붙잡혀 있어서 인생에서 다시는 오지 않을 이 순간을 날려버리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빠르게 좋은 회사에 취업해서 젊음의 혜택을 활용해도 모자를 판에 말이죠.

 

저는 돈을 빨리, 많이 벌고 싶어서 게임회사에 취업했습니다. 꽃다운 나이를 좀 더 행복하게 보내고 싶었기 때문이었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취업 준비로 과도한 시간을 흘려보내는 게 저는 너무나도 안타까웠습니다.

 

과거의 저는 취준생의 입장에서 한 달이 아쉬운 이 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게임업계 취업’을 선택했고, 지금은 전혀 후회가 없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부디 여러분도 저와 같이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여 기쁨이 가득한 청춘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인간관계
취업 때문에 인간관계 망가지는 것, 한 순간입니다.

 

취준생일 때 사귀던 연인들은 한 명이 취업하면 헤어지는 걸까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열등감’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같은 생각을 하며 하루를 보내고, ‘취업’이라는 같은 꿈을 꿨던 연인이 하루 아침에 와넌히 다른 사림이 되어버렸습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수입이 생기니 씀씀이가 커지고, 이전에는 돈 때문에 해보지 못한 것들을 자꾸 시도하려 합니다.

 

그러면서 라이프스타일은 서서히 어긋나고, 잘 나가는 직장인인 연인에 비해 내 모습은 너무 초라해 보입니다. 결국 이 끝은 헤어짐이죠.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같이 취업 준비를 하던 친구가 먼저 취업해버리면, 속에서 이전에는 느껴보지 못한 열등감이 올라옵니다.

 

나는 지독한 취준 생활 계속 하고 있는데, 친구는 SNS에 회사에서 동료들과 찍은 즐거운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친구 앞에서는 축하한다고 말하지만, 마음은 그렇지 않죠.

 

부러움 섞인 질투의 감정이 느껴집니다. 물론 정말 친한 친구라면 다행이지만, 적당히 알고 지낸 사이라면 멀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연인, 친구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제 지인 중에는 오랜 기간 동안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저에게 공시생일 때 집안 분위기가 꽤 좋지 않았다는 말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부모님은 매일 같이 싸우시고, 누나는 저를 볼 때마다 구박한다면서 고민을 토로했었죠.

 

그런데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자, 집안 분위기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화목해졌다고 합니다. 공시생일 당시 얘기가 나오면 ‘다시는 떠올리고 싶지 않은 기억’이라고 말하기까지 합니다.

 

여러분도 위와 100% 똑같은 감정은 아니더라도, 분명 비슷한 생각은 해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정말 무서운 게, 한 순간에 여러분을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이런 감정을 가질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미리 인지하고, 실제로 이 상황이 다가왔을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씀 드린 것 뿐만 아니라, ‘만약 6개월이면 취업할 수 있는데, 취업 준비 기간이 1년 늘어나게 되면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디테일하게 한번 상상을 해보세요.

 

 

그러면 어떻게든 6개월 안에 취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는 내가 만들어집니다.

 

 

이런 자세만 세팅이 되어 있다면, 나머지는 큰 걱정이 없습니다. 이븐아이에서 알려주는 길만 따라오면 되기 때문이죠.

 

 

 

이븐아이 수강생이 된다면, 전문적인 직무 상담을 통한 직무 설정부터, 게임업계 취업 정보, 실력 향상, 자소서와 면접 대비, 포트폴리오 제작 연습 등

 

1:1 취업 과외 컨설팅을 통해 게임 취업의 A부터 Z까지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븐아이 수강생분들은 위와 같은 부정적인 상황은 웬만하면 마주하지 않게 됩니다.

 

이븐아이 수강생들의 평균 취업 기간은 6개월이고, 정말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아예 노베이스로 3개월만에 대기업에 합격하신 분도 있을 정도니까요.

 

이렇게 빠르게 취업하니 돈도 일찍 벌 수 있게 되고, 몰입해서 취업 준비를 하기 때문에 인간관계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습니다.

 

다만, 그냥 학원을 다니는 것처럼 시간만 보내려고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기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겠죠.

 

이븐아이는 실력있는 게임업계 현직자 선생님들이 1:1 멘토가 되어 주시기 때문에, 취업 의지가 약한 분들보다는 빠르게 취업할 의지를 가진 분들을 도와드리길 바랍니다.

 

 

 

취업 의지는 있지만 당장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이븐아이에서는 한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기존에는 10만원이었던 진로 컨설턴트의 전문적인 상담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즉시 상담 신청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주소검색

우편번호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