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합격 후기
2024년 03월 18일 2024-03-21 12:20수강생 합격 후기
합격생 인터뷰 모음
이븐아이에서 합격의 결실을 맺은 수강생 분들이 직접 작성해 주신 후기입니다.
취업일자 : 2023-12-26
게임덱스합격
조OO 합격생 인터뷰
(운영)
• 합격 통보 받았을 때 소감, 주변 반응은?
첫 면접이라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합격했구나 싶었고
주변에서는 무슨 일이냐는 반응이었습니다.
• 특히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이 있나요?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엄청 신경써서 갔는데 1분 자기소개 내용 빼고는
하나도 나온 부분이 없어서 즉흥적으로 답변했던 것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포트폴리오 만들면서 공부한 내용들이라 질문 자체가 크게 난해하지 않았고,
떨릴 때마다 첫 면접은 경험이라 생각하고 편하게 임하라고 했던
담당 선생님 말씀을 많이 떠올리려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 원래 해당 직무에 대해 잘 아셨나요? (전공, 지식, 게임개발경험)
전공으로 말씀드리면 일단 전혀 상관없는 비전공자이고,
플레이 경험은 초등학교 때부터 30대라는 지금의 나이까지 쭉 이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븐아이를 만나기 전까지는 게임업계를 떠올리면 막연하게 게임 개발 쪽으로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 취준 초반에 내가 이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는지?
처음 시작할 때부터 나이도 적지 않고, 그렇다고 이렇다 할 스펙도
전혀 없는 상태에 PPT도 만들어본 적이 없어서 걱정이 많이 됐습니다.
그래도 불안할 때마다 담당 선생님과 대화하며 선생님을 많이 믿고 따르려고 애쓴 것 같습니다.
• 게임업계 취준생 시절 가장 막막했던 부분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오랫동안 서비스직을 경험하며 멘탈은 어느 정도 강하다고 생각했는데
불현듯 중간중간 정말 취업이 가능한 건가? 하는 생각이 들 때 정말 힘들었습니다.
취업만 가능하다면 다른 건 다 노력으로 커버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본인만의 합격노하우가 있다면?
사실 스스로 정말 특별할 게 없는, 나이만 많은 사람인지라
제가 드릴 수 있는 거창한 노하우랄 건 없고, 선생님을 전적으로 믿으세요.
그리고 전 면접 때 방긋방긋 잘 웃으려고 노력했습니다.
• 실제 현업에서 일을 할때 수업에서 배운것들을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내일이 첫 출근이라 가봐야 알 것 같지만,
인게임 이벤트나 상품 기획은 포트폴리오 준비할 때 했던 부분이라 기대가 됩니다.
•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운영 직무에서 중요한 건 역시나 소통이 아닐까 싶습니다.
유저들과 그리고 회사 동료들과 소통을 정말 잘하는 그런 사람이 되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븐아이 겜설팅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한 사람으로서 한마디!
이런 저도 합격했다면, 저보다 어리고 젊은 사람들은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밝은 미래를 꿈꾸면서 다들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어떤 말을 꼭 전하고 싶은지?
선생님을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현재 하는 일에 지쳐 이렇게 하다가 이직할 수 있을까,
이 길이 맞을까 싶을 때 선생님께서 먼저 늘 찾아주셔서 버틸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취업은 됐지만, 앞으로도 선생님께 물어보며 더 나은 미래를 바라보고 나아가려 합니다.
열정 넘치는 선생님과 함께할 수 있다는 점에 너무 감사드리면서..
수강생 여러분들 모두 선생님의 현실적 감각과 조언 모두 흘려듣지 마시고 파이팅하세요.
취업일자 : 2023-11-20
너디스타합격
김OO 합격생 인터뷰
(게임 기획)
• 합격 통보 받았을 때 소감, 주변 반응은?
– 내가 잘할 수 있을까, 잘하고 싶다.
– 전혀 관계없는 업종에서 일을 했었는데,
이직을 준비하는 과정을 지켜본 가족들이 정말 고생많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 특히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이 있나요?
게임업계로 이직해서 진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저는 전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IP를 기획하고 개발하고 싶다고 답변했습니다.
제가 일하고 싶은 분야나 업계 지식에 대한 질문이 아니라,
이 직무를 통해 이루고 싶은 인생의 목표가 무엇이었는지 돌아보는 질문이 되었던 것 같아서 기억에 남습니다.
• 원래 해당 직무에 대해 잘 아셨나요? (전공, 지식, 게임개발경험)
원래는 게임과 전혀 다른 전공, 관계없는 직종의 직무 경험만 있었습니다.
게임을 좋아했지만 상대적으로 마이너 한 장르의 게임들만 즐기는 수준이었고
분석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진 않았습니다.
• 취준 초반에 내가 이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는지?
저는 나이가 많아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30대의 나이에 전혀 다른 직무로 이직을 준비하는 결심을 내리기 쉽지 않았고,
수강 과정에서도 원래 직종으로 돌아가는 게 맞지 않을까라는 고민이 많았습니다.
• 게임업계 취준생 시절 가장 막막했던 부분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제가 만든 포트폴리오로 정말 취업을 할 수 있을까 확신하기 어려웠습니다.
신입으로서는 많은 나이라는 생각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는 시간이 더 촉박하게 느껴졌고,
불안감을 안고 만든 포트폴리오였기 때문에 제 생각이 온전하게 전달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습니다.
자신감이 없어질 때마다 계속 잘하고 있다고 응원해 주시고 부족한 부분은
냉정하게 짚어주신 선생님이 없었다면 혼자서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없었을 것 같고,
완성했더라도 지금의 형태와 결과에 미치지 못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본인만의 합격노하우가 있다면?
면접관에게 질문을 받았을 때,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면접관이 질문한 내용에 정확하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경험한 몇 번의 면접을 경험을 돌아보았을 때,
나의 장점을 최대한 많이 얘기하고 싶어서 의욕적으로 나섰을 때 보다,
질문의 핵심만 정확하게 답변했을 때 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 실제 현업에서 일을 할때 수업에서 배운것들을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파워포인트를 활용해서 문서를 깔끔하게 만드는 것으로 칭찬을 들었습니다.
•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저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될 겁니다.
하기로 했으니 그저 해나가겠습니다.
• 이븐아이 겜설팅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한 사람으로서 한마디!
가장 예쁜 꽃은 우여곡절 끝에 피는 꽃이라고 하지요.
제가 주위에서 들은 가장 인상에 남은 응원은 ‘하기로 했으면, 그저 하면 된다’였습니다.
지금의 힘든 시기를 겪고 있더라도 처음 마음먹은 것을 잊지 않고
눈앞의 일을 헤쳐 나가시면 결국 여러분의 꽃을 피워낼 수 있을 겁니다.
• 마지막으로 어떤 말을 꼭 전하고 싶은지?
가장 예쁜 꽃은 우여곡절 끝에 피는 꽃!
취업일자 : 2023-09-22
엔토리합격
임OO 합격생 인터뷰
(UI디자이너)
• 합격 통보 받았을 때 소감, 주변 반응은?
합격통보를 전화로 먼저 받았고 며칠 뒤 합격메일을 받았습니다.
조금 늦은 나이인데다 게임회사를 가겠다고 무작정 준비를 시작하고
두 번째 회사 면접이었는데 이래도 되나 싶었습니다.
합격 전화를 굉장히 빨리 받은 편이라 게임 회사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더더욱 믿기지 않았습니다.
그간 응원해줬던 친구들도 정말 커리어를 바꾸고
게임 회사에 갈 줄은 몰랐다며 놀라워했고 부모님께서도
그래도 뭘 열심히 했구나! 하면서 많이 기뻐하셔서 뿌듯했죠.
• 특히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이 있나요?
이 페이지(인게임화면)를 만들 때 특별히 고려했던 점이 있는지.
포폴 제작에 대한 내용을 많이 물어보셨습니다.
사실 특별할 점은 없었지만, 선생님께서 항상 자신의 제작물에 대해
확실한 이유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기 때문에
이 점을 떠올리며 고려했었던 UX에 대해 풀어 설명을 했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진 것 같습니다.
• 원래 해당 직무에 대해 잘 아셨나요? (전공, 지식, 게임개발경험)
비전공/모바일게임은 이것저것 했지만 꾸준히 한 게임은 쿠키런킹덤 정도?
1년 정도 플레이했던 상태였습니다.
게임 직무에 대한 지식은 당연히 전무한 상태였고,
다만 IT취업컨설팅 회사에서 일한 경험이 있어서 UI/UX에 대한 관심이 조금 있었던 정도였어요.
• 취준 초반에 내가 이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는지?
초반에는 정말 막막했습니다.
저는 그렇게 뛰어난 기술을 갖고 있는 것도 아니고, 약 7년전에 땄던 기억도 잘 안 나는
디자인 자격증 2개, 관련도 없는 순수미술을 전공한 아주 평범한 사람이니까요.
포폴 제작 초반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그만큼 정말 취업할 수 있는 수준이 되는 걸까? 라는 생각을 항상 했습니다.
• 게임업계 취준생 시절 가장 막막했던 부분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제게 가장 막막한 부분은 아무래도 포트폴리오였는데요.
선생님께서도 UI디자인은 포트폴리오가 전부라고 말씀하셨던 만큼
포트폴리오에 대한 부담감이 상당했습니다.
또한 이 분야에 대한 무지,무경험은 다른 UI취준생들에 비해
확실히 뒤처지는 부분이라 더욱 불안했죠.
저는 그럴수록 되든되지 않든 부딪히는 편을 택했습니다.
어떤 레퍼런스가 좋은지 모르더라도 일단 무작정 많이 찾아 보고 비슷하게 만들어도 보고,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 만들어야 하더라도 선생님이 주신 피드백은 무조건 받아들이고 바꿨습니다.
그만큼 저는 제로 베이스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비교적 빠르게 성장하고,
합격까지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본인만의 합격노하우가 있다면?
제 자랑이라기엔 조금 부끄럽지만..
저는 디자이너 취준생이었기 때문에 드로잉 실력은 확실한 무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이건 모두 직접 그리신 건가요?’ ‘이 부분 리소스도 직접 제작하셨나요?’라는 질문은 항상 들었거든요.
다른 직무이더라도 포트폴리오에서 이러한 질문을 유도할 수 있는 확실한 자신감이 있는 포인트가 있다면,
무엇이 되었든 간에 무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븐아이 겜설팅만의 대외활동이 합격에 어떤 도움이 됐는지?
저는 게임톤 5기 참가자입니다!
덕분에 2번째 면접만에 합격의 기쁨을 맛보게 되었다고 확신합니다.
게임톤 참여 과정에서 팀 협업을 통해 엔진 내 리소스 관리를 진행했었는데,
면접 때 이 부분에 대해 얼마나 어떻게 참여를 했는지 깊게 질문을 받았습니다.
불합격했던 다른 회사의 면접 때는 이러한 개발 경험이 전무했기 때문에
질문 자체도 적었고 제 대답도 짧게 끝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 실제 현업에서 일을 할때 수업에서 배운것들을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아직 일을 시작하지 않아서 기대만 하고 있는 중입니다!
면접 때 제가 입사하는 시기에 1차 CBT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셨는데
이러한 용어를 알아듣는 것만으로 조금 호감도를 얻었던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제 마음은 자소서를 작성하던 첫 마음과 같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느꼈던 성취감이 저의 일상에 열정을 불러와 삶의 원동력이 되었고,
다른 많은 사람들도 저와 함께 열정 있는 삶을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가는 열정걸이 되어 볼게요!
• 이븐아이 겜설팅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한 사람으로서 한마디!
게임업계는 이름만으로도 조금 특별한 느낌이긴 해요.
왠지 게임을 엄청 잘 해야 할 것 같고, 많이 해야 할 것 같고,
특출난 능력이 있어야 할 것 같거든요.
하지만 저는 게임도 적당히 했고, 잘 하지도 못합니다.
절대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능력만으로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어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이란 건 진짜 취준생 때 꼭 필요한 마음입니다.
여러분의 능력을 믿으세요!
• 마지막으로 어떤 말을 꼭 전하고 싶은지?
용기있는 자가 합격을 차지한다고 하죠!(?)
용기는 취준생이 아니더라도 어느 시점에서든 항상 필요한 능력인 것 같아요.
하지만 용감하게 게임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우리는 이미 이 능력을 가지고 있고,
언젠가 반드시 합격을 차지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취업일자 : 2023-09-11
채플린게임합격
이OO 합격생 인터뷰
(사업PM)
• 합격 통보 받았을 때 소감, 주변 반응은?
합격 연락이 왔을때 놀라기도 했고, 바로 취업을 할지 많은 고민이 되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요즘 취업하기 어려운데 정말 축하한다고 많이 말해줬습니다.
• 특히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이 있나요?
제출한 포트폴리오의 bm과 가장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의
bm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어떤 점이 좋다고 느끼고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는지 말해달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앞서 면접봤던 곳에서 비슷한 질문을 받은 경험이 있어서 그후 고민해봤던대로 대답하였습니다.
• 원래 해당 직무에 대해 잘 아셨나요? (전공, 지식, 게임개발경험)
게임업계에 대한 직무지식든 아예 없었는데 게임을 플레이해온 경험 하나로 도전했습니다.
• 취준 초반에 내가 이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는지?
준비해오던 곳과 완전 다른 게임업계에 내가 취업을 할 수 있을지 많은 의문을 가졌었습니다.
• 게임업계 취준생 시절 가장 막막했던 부분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피피티를 잘 못만들어서 포트폴리오 제작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루다 선생님과 매번 수업을 하면서 달라지는 제 포트폴리오를 보고
자신감을 얻으면서 면접까지 이어졌습니다!!
• 본인만의 합격노하우가 있다면?
면접을 보기 전에 예상질문을 계속해서 생각하고
답변이나 그 답변에 대한 꼬리질문들을 대비하는 것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실제 현업에서 일을 할때 수업에서 배운것들을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아직 입사 초기라 많은 것을 해보진 못했지만
게임을 분석하는 것이나 게임을 보는 눈이 좋다고 칭찬 받았습니다.
•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사업PM 직무로 소싱부터 론칭까지 이끌어가며
인기차트 50위 내에서 1년이상 게임을 운영하는 것이 목표이고 이뤄내고 싶은 꿈입니다.
• 이븐아이 겜설팅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한 사람으로서 한마디!
정말 내가 취업할 수 있을지 의문을 가지겠지만
선생님이 이끌어주는대로 따라가기도 하고 내가 먼저 어떻게 하면 좋을 것같다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취업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여러분도 취업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
• 마지막으로 어떤 말을 꼭 전하고 싶은지?
여러분도 정말 취업하고 싶은 의지만 있다면 언제든지 취업 가능합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취업일자 : 2023-09-06
IGS합격
송OO 합격생 인터뷰
(운영)
• 합격 통보 받았을 때 소감, 주변 반응은?
너무 좋았고 다른 사람들도 축하해주었다.
너무 믿기지 않아 소리질렀다.
• 특히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이 있나요?
왜 우리 회사에 지원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회사를 미리 검색해서 알아본 후 저의 성격 및 강점과 연결지어서 대답했습니다.
• 원래 해당 직무에 대해 잘 아셨나요? (전공, 지식, 게임개발경험)
비전공 (중문과), 게임 경험 10년, 게임 지식 없음, 펜타스톰 5년차 고인물
• 취준 초반에 내가 이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는지?
취준 시작했을 때 목표가 없었고 반신반의로 열심히 선생님 따라갔습니다.
• 게임업계 취준생 시절 가장 막막했던 부분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이직을 준비할 때 현업과 수업을 동시에 진행해야 했는데
과제가 있다 보니 현업과 많이 부딪혀서 힘들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옆에서 많이 지지해주셔서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 본인만의 합격노하우가 있다면?
실전에서 떨지 않는 당당함.
모의 면접 준비할 때 너무 떨어서 선생님께서도 조금 많이 걱정하셨는데
자연스럽게 내 이야기를 한다는 느낌으로 갔다 오라고 하셔서 떨지 않고 면접을 잘 봤습니다.
• 실제 현업에서 일을 할때 수업에서 배운것들을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수업에서 배운 내용은 대체로 업무에 도움이 돼서 잘 써먹고 있는데,
특히 포토샵이 아예 몰랐는데 기초를 잘 알려주셔서 이미지 제작할 때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3년 후 한 게임의 대표 운영자가 되어 유저들과 소통하며 즐겁게 지낼 것입니다.
• 이븐아이 겜설팅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한 사람으로서 한마디!
진짜 이게 될까? 라는 마음을 가지고 망설이신다면
바로 등록해서 수업 받으세요. 삶이 달라졌습니다.
• 마지막으로 어떤 말을 꼭 전하고 싶은지?
제발!! 망설이는 분이 계신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시작하세요.
저스펙으로도 회사 합격했습니다.
취업일자 : 2023-08-21
채플린게임합격
김OO 합격생 인터뷰
(사업PM)
• 합격 통보 받았을 때 소감, 주변 반응은?
작은 회사지만 커리어를 키울 수 있는 시작이라 기뻤습니다.
• 특히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이 있나요?
포트폴리오에 대한 칭찬을 많이 받았고,
관련 질문도 생각보다 많이 받았습니다.
• 원래 해당 직무에 대해 잘 아셨나요? (전공, 지식, 게임개발경험)
게임과 무관한 전공으로 직무 관련은 아예 지식이 없었습니다.
현 회사 및 mmorpg에대한 지식은 거의 없었습니다.
• 취준 초반에 내가 이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는지?
확신까지는 아니고, 그래도 어딘가는 취업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다만, 회사에서 요구하는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지 걱정이었습니다.
• 게임업계 취준생 시절 가장 막막했던 부분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자소서 작성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합격할 수 있는 자소서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선생님께서 계속해서 관심을 주신게 가장 큰 힘이었습니다.
• 본인만의 합격노하우가 있다면?
큰 회사를 노리는게 이상적이지만,
커리어를 빠른 시간내에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해서
여러 회사에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미래를 봤을 때, 조금이라도 일찍 커리어를 시작하면 좋으니까요.
• 이븐아이 겜설팅만의 대외활동이 합격에 어떤 도움이 됐는지?
스터디의 경우 게임에 대한 인사이트를 늘려
다양한 게임과 해외시장에 대해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 실제 현업에서 일을 할때 수업에서 배운것들을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수업에서 다뤘던 것들이 업계에서 일을 할 때 기본기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수업 내용에서 배운 내용 및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패키지 설계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경력을 쌓아 3년 후에는 더 큰 곳에서 일해보고 싶어요.
그리고 하나의 프로젝트를 0부터 100까지 해보고 싶습니다.
• 이븐아이 겜설팅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한 사람으로서 한마디!
저는 비록 작은 회사지만, 위를 향해 열려있는 산업 분야는 그다지 많지 않다 생각합니다.
그러니 작은 곳에서 시작하셔도 멈추지 마시고 계속 도전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어떤 말을 꼭 전하고 싶은지?
다음 올라갈 곳이 남아있는 업계는 도전을 멈추지 말아요.
취업일자 : 2023-08-18
KOG합격
장OO 합격생 인터뷰
(개발PM)
• 합격 통보 받았을 때 소감, 주변 반응은?
면접을 마치고 담당자분께서 다음주 목, 늦어도 금요일에 연락을 주겠다 하셨습니다.
하지만 금요일 저녁 6시가 되어도 연락이 없어 떨어졌나보다 싶어 우울했는데 7시에 합격 전화를 받았습니다.
(알고보니 근무시간이 10 to 7 이었습니다.)
생각치도, 기대도 없던 상황에 받은 연락이라 정말 어벙벙 그 자체 였습니다.
주변에서도 많이 축하해주고 친구들은 빨리 취뽀 선물로 받고 싶은거 얘기해달라고 하네요 ㅎㅎ
• 특히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이 있나요?
5년후 미래의 지원자분 모습, 지원자분의 꿈 등 추상적인 질문들이 저한텐 은근 어려웠습니다.
선생님께서 이 부분에 대해 업계와 잘 연계해 대답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주셨구요.
면접 경험이 많지 않아 선생님이 주신 면접 질문 리스트를 기반으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도 비슷한 질문이 많이 나와 덜 긴장하며 면접을 봤었네요.
• 원래 해당 직무에 대해 잘 아셨나요? (전공, 지식, 게임개발경험)
면접에서도 자기소개 할때 썼던 말이긴 한데, 비전공자에 관련지식도 없었습니다.
게임은 그저 취미 중 하나 였고 이 업계에 일해볼 생각도 못해봤지요.
• 취준 초반에 내가 이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는지?
현재 취업시장이 어렵다보니 자리가 있을까를 가장 많이 걱정했습니다.
많지도 않은 자리에 굳이 나같은 비전공자, 게임 관련 지식 전무한 사람을
데려다 쓸 회사가 있을까 라는 생각에 차라리 지금이라도 멈출까 고민하던 시기가 있었죠.
• 게임업계 취준생 시절 가장 막막했던 부분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열심히 게임 분석서도 만들고,
게임도 개발하고, 포트폴리오도 만들어 눈 앞에 있는 리스트를 하나씩 완료했어요.
이런 시간들이 쉽진 않았지만 하나씩 완료할 때마다 뿌듯하기도 하고
점차 취업에 다가간다는 느낌이 들어 자신감이 생겼었어요.
그리고 그 후에 나름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해 여기저기, 있는 곳, 없는 곳 지원해봤지만
연락이 오는곳이 없어 그 기간이 너무 우울했어요.
내가 노력하고 들인 시간이 무의미한 것처럼 느껴졌거든요.
• 본인만의 합격노하우가 있다면?
어려웠지만 준비하는 기간동안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텐션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금 나의 기분과 상태가 내가 만든 결과물들, 그리고 면접까지 영향을 미치니깐요.
• 실제 현업에서 일을 할때 수업에서 배운것들을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아직 일을 시작하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만
선생님과 배운 내용들을 실제 업무에서 빨리 써보고 응용해보고 싶습니다.
•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제가 여태 가졌던 모든 경험을 게임업계/회사에서 발휘할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 이븐아이 겜설팅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한 사람으로서 한마디!
뜻대로 되지 않고 과연 이 업계에서 일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우울하고 기분이 다운되었던 시기가 있었어요.
그때마다 이븐아이 블로그의 합격 후기를 닳도록 읽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처럼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는 것,
그리고 그곳이 내가 열심히 준비해 결과를 보게 된 곳이라니..
같은 길을 걸었던 사람으로서, 굉장히 불안하고 옳은 선택인지
하루에 수십번 고민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맞는 선택을 하셨고 결국은 해내리라 믿습니다.
• 마지막으로 어떤 말을 꼭 전하고 싶은지?
‘이게 과연 옳은 선택인가,
지금이라도 그만두고 다른 길을 찾아 볼까?’
피하려고만 하는 자신을 볼 때마다 마음을 다시 잡았습니다.
이왕 시작한 거, 끝을 봐야겠습니다. ‘일단 해보자.’ 가장 많이 되뇌인 말이에요.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저도 결국은 해냈습니다.
취업일자 : 2023-06-30
KOG합격
남OO 합격생 인터뷰
(사업PM)
• 합격 통보 받았을 때 소감, 주변 반응은?
처음 전화를 받았을때는진짜인가? 싶었고,
메일을 갇고 나서야 실감하기 시작했습니다.
실감한 후에 진짜 되는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 특히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이 있나요?
우리 게임 해본적 있냐는 질문을 역시 받았고
선생님께서 항상 회사 게임 해보고 가라고 하셨기에,
모바일 게임과 함께 어필하고자 옛날에 했던 게임경험까지 말씀드렸더니
역으로 ‘어땠는가’ 까지 물어보셔서 잠깐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외에도 ‘들어오면 무슨일을 하고싶은가’ 라는 질문도 기억납니다!
이 질문 역시 선생님께서 들어가면 요런일 하게 될거다,
요런일이 있다 라고 말씀해주신 것을 최대한 기억속에서 꺼내서
당당한 태도로 자세하게 답변했었습니다.
• 원래 해당 직무에 대해 잘 아셨나요? (전공, 지식, 게임개발경험)
전혀 무관한 문과생, 하던 게임만 7-8년하는 편식게이머.
비개발직무에 어떤 직무가 있는지조차 몰랐었습니다.
• 취준 초반에 내가 이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는지?
적어도 이름만 듣고 그 회사의 대표게임을
떠올릴 수 있는곳을 들어갈 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그래서 일부러 목표로 잡았을 정도입니다. 꿈은 크게..!
• 게임업계 취준생 시절 가장 막막했던 부분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저는 자기소개서 작성이었습니다.
선생님의 피드백을 받을수는 있지만 결국 제 자신의 이야기를
제가 글로 전달해야 했는데 정말 자신없었고,
계속 서류에서 떨어지니까 더 자신감이 없어지더라구요.
사실 지금도 극복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누군가는 글솜씨를 넘어선 실력을 알아봐줄것이라는 생각 하나로 버텼어요!
그리고 그 버팀에는 선생님의 으쌰으쌰가 제일 큰 몫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ㅎㅎ
• 본인만의 합격노하우가 있다면?
저는 포기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 역시 저의 그런점을 칭찬해주셨어요.
자소서도 포폴도 면접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깎아나가면 결국 붙습니다!
• 이븐아이 겜설팅만의 대외활동이 합격에 어떤 도움이 됐는지?
게임의 이해, 블록체인 스터디 참여했습니다!
블록체인의 경우 개인 공부 겸 어필용이었다면
게임의 이해는 정말 저의 게임에 관한 인사이트와 해외 게임시장의 이해도를 높여주었고,
발표와 질의응답의 시간은 면접대비도 가능했었던 시간 이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ppt 실력을 보며 고민도하고 나온 결과물로는
개인pr 포폴에 추가하는 등 여러방면으로 도움됐던 활동이었습니다!
• 실제 현업에서 일을 할때 수업에서 배운것들을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인턴이었던 만큼 바로 현업으로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진행하던 과제와 포폴에 대해 잘 분석했다던가 인상깊었다고 칭찬해주셨습니다.
•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한 명의 어엿한 PM이 되어서 유명 게임을 담당하고싶어요! 대기업에서!
• 이븐아이 겜설팅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한 사람으로서 한마디!
처음에는 후기라던가 ‘저도 되는데 님도 되실거예요’라는 말을 못믿었었어요.
그런데 제가 되고 나니까 왜 그런말을 했는지 알것같아요.
전혀 관련없는 전공과 경험들, 전무한 업계와 직무지식.
이런저도 이븐아이 선생님과 수업하고 배워나가면서 이런 후기를 적게되었어요.
다른것보다 질문을 많이 하세요.
이상한 질문인가 싶어도 물어보세요!
선생님은 다 대답해주시려고 할거에요.
선생님과의 대화를 계속하세요 결국 그 대화안에서 팁이라던가
지식이라던가 많이 배울수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어떤 말을 꼭 전하고 싶은지?
포기하지 마세요! 관련경험 0인 문과생도 합격했습니다!
취업일자 : 2023-05-03
파우게임즈합격
김OO 합격생 인터뷰
(QA)
• 합격 통보 받았을 때 소감, 주변 반응은?
저조차도 합격 소식을 못 믿었고, 주변에서도 어떻게 붙었냐는 말을 들었습니다.
• 특히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이 있나요?
qa란 어떤 직군이라 생각하냐는 질문을 받았는데
전에 담당 선생님과 많이 얘기를 해봤던 부분이라 답변하기 수월했습니다.
• 원래 해당 직무에 대해 잘 아셨나요? (전공, 지식, 게임개발경험)
어떠한 지식도 없고 게임만 좋아했습니다.
• 취준 초반에 내가 이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는지?
정확히는 아예 지식이 없어서 취업자체를 할 수 있을지 걱정했었습니다.
• 게임업계 취준생 시절 가장 막막했던 부분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면접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 본인만의 합격노하우가 있다면?
포트폴리오를 정말 열심히 작성했던것 같습니다!!
• 실제 현업에서 일을 할때 수업에서 배운것들을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SQL과 TC 작성하는 것을 배워서 좀 더 빨리 적응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3-5년 후에도 qa라는 직업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해보면서
단순 테스터 또는 물경력이 되지 않게 매순간 필요한 부분을
채워 넣고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이븐아이 겜설팅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한 사람으로서 한마디!
내가 원하는 회사를 가는것도 좋고 중요하지만
그 곳만 지원하기 보단 여러곳을 지원해봐서
현재 자신을 좀 더 객관적으로 보는것이 중요한거 같아요.
• 마지막으로 어떤 말을 꼭 전하고 싶은지?
담당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생각 많이 해보고
믿고 준비하다보면 어느 순간 면접 이력서를 제출하고 있더라구요.
그러니 믿고 끝까지 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