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븐아이 출신이 뛰어날 수밖에 없는 5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이븐아이입니다.

 

처참했던 밑바닥 스펙을 가진 수강생 분들이 초봉 4~5,000만원 이상의 대형 게임사에 합격하는 모습을 보고 깨달은 점은

 

 

‘게임회사는 정말 노력만 하면 누구나 취업할 수 있다’ 였습니다.

 

 

 

 

 

몇 달 전까지만 해도 관련 스펙이 아무것도 없었고 게임 전공도 아니었지만,

 

게임회사에 취업하고 싶어하시던 공대생이 세계 최고의 게임회사 중 하나인 라이엇 게임즈에 합격했습니다.

 

 

게임회사에 어떤 직무가 있었는지조차 모르던 분도

 

대한민국 탑급 게임회사라 불리는 3N 중 하나인 넷마블에 공채로 합격하셨습니다.

 

 

 

이븐아이 겜설팅에서는 이렇게 인생이 완전히 뒤바뀌는 기적이 우연이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수차례 일어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취업 준비를 하길래, 이븐아이 수강생들의 합격률이 이렇게 높은 걸까요? 평범하거나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소기업 회사가 아닌, 누구나 알 만한 이름 있는 게임회사들에 연달아 합격하는 걸까요?

 

수강생들의 삶이 바뀔 수 있었던 데는 수많은 요인이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5가지 이유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1. 5년 이상 누적된 합격 데이터

 

이븐아이 창업자는 이븐아이 설립 이전부터 수많은 게임업계 취준생분들의 취업을 도와드린 경험이 있습니다.

 

그당시 함께 준비했던 분들은 ‘전원’이 합격했고, 그러면서 하나둘씩 합격 데이터가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이 데이터를 활용해 이븐아이를 만들었기 때문에 설립 직후부터 수강생들의 합격률이 매우 높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지금도 합격생이 탄생하고 있는 만큼 합격 자료는 계속해서 쌓이게 되고, 따라서 데이터의 퀄리티는 시간이 지날수록 향상될 수밖에 없겠죠?

 

 

이에 더해 100명에 가까운 이븐아이 취업 컨설턴트 선생님들이 대부분 게임업계 현직자라는 것도 크나큰 강점입니다.

 

취업 컨설턴트 선생님들은 수강생분들이 가고 싶어하는 대형 게임회사에 재직 중이시기 때문에 보통 선생님들께서 합격 정보를 갖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선생님께서 자료가 없다면, 위와 같이 컨설턴트 단톡방에서 즉석으로 관련 정보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데이터가 있는 선생님께서 답변을 해주곤 하시죠. 또는 2주마다 진행되는 컨설턴트 회의에서도 정보 교환이 종종 이뤄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이븐아이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다양한 경로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븐아이 수강생들은 원하는 회사의 정보를 그저 담당 취업 컨설턴트에게 여쭤보기만 하면 된답니다. 필요한 건 전부 제공해 드릴 수 있으니까요.

 

 

 

2. 철저한 1:1 맞춤형 수업

 

다른 칼럼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게임업계에는 디자이너, 개발자, 기획자뿐만 아니라 10가지가 넘는 직무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수많은 직무 중에서도 나의 스펙과 강점과 성격, 성향 등 모든 걸 고려했을 때 가장 어울리는 직무를 찾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전문적인 검사를 바탕으로 나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직무를 정해주고, 그 직무로 일하고 있는 사람에게 1:1로 취업 과외를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실제 직무 컨설팅 수업 자료 중 일부

 

직무 컨설팅에서 진행하는 홀랜드 검사 결과

 

이븐아이 겜설팅 수강생들은 실제로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취업 컨설턴트 선생님을 배정 받고, 개인의 특징이나 상황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맞춤형 커리큘럼을 토대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100명이 동시에 이븐아이 수강생이 되어 게임업계 취업을 준비한다고 할지라도, 100명 전부 자신에게 맞는 커리큘럼으로 공부를 하게 되고, 각자의 특성을 살린 게임업계 인재로 자라나게 됩니다.

 

동일한 커리큘럼, 주입식 교육을 통해 면접관이 봤을 때 똑같은 지원자처럼 보일 일은 절대로 없다는 거죠.

 

이 과정에서 기초가 부족하다면 취업에 필요한 기본 개념을 익히는 것은 물론이고, 목표로 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자소서와 포트폴리오를 끝없이 다듬고 발표를 통해 면접을 대비하게 됩니다.

 

수업 회차가 진행될수록 게임 이해도가 자연스럽게 상승할 뿐만 아니라 게임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에 가까워지게 되는 거죠.

 

 

 

3. 말도 안 되는 취업 컨설턴트 라인업

 

물론 수강생의 취업에 있어서 핵심이 되는 것은 수강생 개인의 열정과 의지입니다. 눈 앞에 9첩반상이 차려져 있어도, 식탁에 앉아 있는 사람이 숟가락을 들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면 진수성찬은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취업 멘토가 어떤 사람인가?’ 입니다.

 

취준생에게 있어서 취업 멘토는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외하고 생각하더라도, 취준 생활의 전부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큰 사람입니다.

 

이븐아이 취업 컨설턴트 채용 과정

 

그래서 이븐아이는 수강생의 취업 멘토 역할을 하는 컨설턴트 선생님들을 채용할 때 아주 까다로운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실질적으로 ‘이븐아이 컨설턴트’ 라는 호칭을 받는 분들은 게임업계 상위 10% 인재인 경우가 많아요.

 

 

 

예를 들어 볼게요. 이븐아이 컨설턴트 중에는 국내 게임회사 3대장, 즉 3N에서 팀장으로 2번이나 활동하신 선생님이 계십니다.

 

뿐만 아니라, 이 정도 수준의 대기업에서 여러분과 같은 게임업계 취준생들의 면접관으로 활동하셨던 분들도 계시고, 대회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신 경험이 있는 분들도 있답니다.

 

 

 

신분이 노출되면 추후 취업 컨설턴트 선생님뿐만 아니라 수강생분들께도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선생님들 전원이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고, 소속된 회사를 밝히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실력이 떨어지는 선생님들을 모시는 것은 이븐아이, 컨설턴트, 수강생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이븐아이가 자체적으로 선정한 까다로운 기준을 넘는 분들만 ‘이븐아이 취업 컨설턴트’ 라는 칭호를 드리고 있습니다.

 

 

 

4. 저절로 생기는 게임 스펙

 

제가 게임업계 취업 준비를 하기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느껴왔던 게 있습니다.

 

게임회사에 가고 싶다고 하는 사람들은 많은데, 문제는 이 중에서 게임 스펙까지 갖춘 분들은 거의 보지 못했다는 것이에요.

 

대부분이 게임 스펙 하나 없는 이 시점에, 나 혼자 탄탄한 게임 스펙으로 중무장한다면? 당연히 면접에서 매우 눈에 띌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취업하고 싶어 하는 대형 게임회사에 합격하려면 면접관들을 유혹할 수 있는 게임 스펙이 필요합니다.

 

 

 

이는 이븐아이가 1:1 취업 과외 컨설팅 수강생분들께 ‘떨어지기 어려운 수준의 실력을 갖춘 인재로 만들어 드리는 것’뿐만 아니라 스펙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븐아이는 최소 3가지 이상 스펙업이 가능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븐아이 게임톤

 

이븐아이 수강생과 대학생 개발자가 직접 제작한 5개의 게임

 

게임톤은 부트캠프 형식 게임 개발 대회입니다. 게임톤에 참가한 수강생분들은 직접 게임 기획부터 개발, 스토어에 런칭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면접장에서 ‘서비스 런칭이 가능한 직무의 취준생들끼리 팀을 꾸려 게임을 만들고 스토어에 업로드를 해봤습니다.’ 라는 말 한 마디로 모든 면접관의 이목을 끌 수 있을 정도로 게임톤 참가 자체가 말도 안 되는 사기급 스펙이 됩니다.

 

게임 런칭은 게임회사 현직자들도 쉽게 해볼 수 없는 경험인데요. 그만큼 난이도가 있는 작업입니다.

 

물론 취업 컨설턴트 선생님들의 가이드가 제공되긴 하지만, 직접 게임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게임업계 취업 준비를 이제 막 시작한 초보 수강생분들보다는 ‘컨설팅 10회 이상’ 수강하신 분들 위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본부장에게 러브콜 받게 해준 게임 스펙이 있다? (클릭)

 

 

  • 게임분석 스터디

 

게임분석 스터디를 일반 취업 스터디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무슨 스터디가 스펙이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확실히 토익 스터디와 같은 평범한 스터디는 특별한 스펙이라고 보기 애매할 정도로 큰 파급력을 갖고 있지는 않죠.

 

하지만 게임분석 스터디는 그저 그런 스터디와는 느낌이 조금 다릅니다.

 

게임분석 스터디를 하는 것만으로도 서류전형, 면접전형, 필기시험 등 많은 부분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저는 스터디 경험을 어필하여 면접장에서 ‘게임에 대한 열정이 있는 지원자’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어요.

 

이븐아이의 ‘게임의 이해 스터디’ 커리큘럼

 

게임분석 스터디에서는 실제 현업자들이 할 법한 고민들을 주제로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런 고민을 하면서 자동으로 게임 이해도가 증가하게 되겠죠?

 

또한, 자신의 생각을 남들 앞에서 발표해봄으로써 면접 스킬이 향상되구요, 다른 사람의 생각을 접하는 과정에서 시야가 확장되기도 합니다.

 

이븐아이의 게임분석 스터디는 이런 장점들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게임업계 취업에 열의가 있는 1:1 취업 과외 컨설팅 수강생만 참가가 가능하다는 참여 조건을 걸었습니다.

 

스터디원의 열정과 실력에 따라 얻어갈 수 있는 게 엄청나게 달라지기에 스터디에 참가하는 수강생분들이 가장 많이 얻어가실 수 있으려면 뛰어난 스터디원들과 함께 공부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취준생끼리만 의견을 공유하면 방향이 엇나갈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스터디를 가이드 해 주실 취업 컨설턴트 선생님 한 분이 함께 참여합니다.

 

컨설턴트 선생님께서는 스터디 리드뿐만 아니라 과제와 발표에 대한 피드백까지 해주시고 있기 때문에 스터디에 참가한 수강생분들은 대부분 ‘면접 대비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라고 말씀해 주시곤 합니다.

 

이븐아이 게임분석 스터디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준비중)

 

 

  • 게임 관련 대외활동

 

기본적으로 이븐아이의 1:1 취업 과외 컨설팅 수강생이라면, 게임업계 면접관이 좋아할 만한 게임 관련 활동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게 됩니다.

 

게임과 연관된 대외활동은 ‘게임에 대한 애정’ 이 있다는 것을 어필하기에 너무나도 좋은 경험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븐아이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수강생분들께 더 큰 도움을 드리고자 아예 대외활동을 진행하는 스텝으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를 말씀드릴게요. 이븐아이는 이번 2021년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 박람회, 지스타에 참가했는데요.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행사 진행 스텝을 이븐아이 수강생분들이 담당해 주셨습니다.

 

사람이 북적이는 2021 지스타 이븐아이 부스

 

스텝으로 활동하신 수강생분들은 취업 컨설턴트 선생님들이 내주는 과제를 수행하며 직무 이해도, 게임 이해도를 더욱 깊이할 수 있었고요.

 

더욱이 위에서 말씀드린 ‘게임톤’ 에 참가한 수강생분들의 경우, ‘게임톤 플레이 zone’ 에서 자신이 만든 게임을 방문객들이 플레이 하며 즐기는 모습을 직접 보게 되는 뜻 깊은 경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2022년에는 더욱 많은 분들께 더욱 다양한 스펙을 쌓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여러 이벤트를 오픈하려고 하니, 꼭 기회를 잡아 다른 지원자들보다 더욱 돋보일 수 있는 게임 스펙을 쌓아 보시기 바랍니다.

 

 

 

5. 취업 이후까지 케어해 주는 직무 수업

 

당연히 게임업계 대기업 공채로 합격해서 정규직에 합격해서 취준을 끝내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꽤 있습니다.

 

게임업계는 실무 능력, 즉 ‘실제로 뽑았을 때 일을 얼마나 잘할 수 있는지’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인턴이나 계약직으로 지원자를 먼저 채용하고, 실력을 측정하여 정규직으로 전환시켜주는 회사들이 많아요.

 

만약 수습 기간인 3개월 내에 실력을 증명하지 못하거나, 회사에서 내주는 과제를 수행하지 못할 경우, 정규직 전환에 실패하여 취준을 하던 그 시절로 돌아가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게임업계 취준생분들이 실력 자체를 업그레이드 해서 이런 상황을 대비하려고 하지 않는다는 거죠.

 

그저 자소서나 쓰는 정도의 얕은 취준만 한다면, 과연 ‘외주 관리’나 ‘해외 게임시장 분석’과 같이 회사에서 지시하는 업무들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까요?

 

 

 

이븐아이 겜설팅에서는 당장 수강생분들의 눈 앞에 놓인 취업은 물론이고, 취업하고 나서도 회사 내에서 출중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 이해도를 높여주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특히 합격 이후에 제공되는 ‘직무 수업’을 통해 정규직으로 합격하신 분들은 더욱 현업에 적응을 잘할 수 있게 되고, 인턴으로 합격하신 분들은 정규직 전환을 위한 기반을 닦을 수 있죠.

 

 


 

 

이렇게 이븐아이 수강생은 완전한 기초 지식부터 취업에 필요한 자소서, 포트폴리오, 면접, 과제뿐만 아니라 취업 이후에도 회사에서 이쁨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을 케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수준까지 대비를 하기 때문에 취업률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죠.

 

 

 

이븐아이 겜설팅 수강생이 되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아래 버튼을 눌러 상담을 신청하시면, 하루에 제한된 인원에게만 10만원 상당 전문 진로 컨설턴트의 진단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소검색

우편번호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