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더 이상 그만 부러워하고, 이젠 게임회사에 취업하세요

 

 

“니가 게임회사를 간다고? 차라리 내가 지금부터 취준해서 들어가는 게 더 빠르겠다 ㅋㅋ”

 

“게임회사는 무슨… 너 학점에 취업이나 할 수 있겠어?”

 

“엄마 생각에는 그냥 별다방 카페에 정규직으로 취직하는 게 좋을 것 같은데…”

 

이븐아이 창업자를 비롯해서, 여러 수강생 분들이 취업 준비를 시작할 때 항상 들었던 말입니다.

 

 

 

하지만 모두의 예상을 깨고 연봉 4~5천 대기업 게임회사에 취업한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 글을 보러 오셨다면, 나같은 사람도 게임업계에 정말 취업 할 수 있는 건지, 취업하면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을지 등 여러 고민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게임업계 취업 준비에는 관심이 있는데 게임업계 자체를 잘 모르니, 불안하고 수많은 걱정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서, 이븐아이 창업자를 비롯하여 다양한 게임업계 합격자들의 이야기를 간단하게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업계를 결심하고 수많은 수강생 분들의 인생이 완전히 바뀐 것처럼,

 

저희 이야기가 여러분의 인생이 반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아래는 이븐아이 창업자의 이야기입니다.

 

저 는 처참했던 꼴등 스펙에 아는 게임이라곤 카트라이더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상태였으니 미래의 모습 중 ‘게임회사 직원’이 있을 거라곤 상상도 못했습니다. 잘 알아볼 생각도 딱히 없었기 때문에 게임회사에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도 몰랐고, 개발자나 디자이너만 가는 곳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연봉과 복지가 타 업계에 비해서 좋은데, 스펙을 보지 않는다’는 말만 듣고 게임도 잘 몰랐던 제가 막무가내로 게임회사에 들어가겠다고 취업준비를 시작했습니다. 혼자 취업 준비를 하다보니 수많은 고민과 걱정, 시행착오를 했죠.

 

제 자신 말고는… 그 누구도 저를 응원해주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제 노력을 응원해 주기는커녕 심지어 부모님마저도 제가 게임회사에 취업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하셨어요. 이런 말을 들을 때마다 오기로라도 반드시 게임회사에 입사하겠다는 생각이 강해졌습니다.

 

하지만 결국 피나는 노력 끝에 이제는 국민 게임이 되어 버린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회사에 입사할 수 있었죠. 그 때 당시에도 인센티브 포함 연봉 5천이 넘었는데, 당연히 지금은 훨씬 더 많죠. 저를 걱정하던 많은 사람들은 이제 저를 부러워합니다.

 

말 그대로 하루아침에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매일 알바로 허덕이던 흙스펙 어문계열 여대생이 초봉으로만 5,000만원 이상을 받는 사람이 되었죠.

 

게임업계 연봉과 전망 보고 ‘충격적’이라고 말하는 이유 (클릭)

 

 

 

저는 저뿐만 아니라 누구나 저처럼 인생이 바뀔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븐아이 수강생분들께서 이것을 증명해주고 계시죠.

 

그러니, 여러분들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부디 희망을 잃지 마세요.

 


 

이븐아이 창업자 외에도, 게임업계 취업으로 인생을 바꾼 수많은 합격생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3가지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컴투스에 합격한 고졸 출신 수강생
컴투스 합격 전화 받고 저렇게 기뻐하셔서 저희가 다 고마웠습니다…

 

‘서류는 넣으면 무조건 광탈하고…

 

지금 상황에서는 배달 일을 하거나 생산직으로 취직하는 게 최선일 것 같은데,

 

저 같은 고졸도 정말 게임회사에 들어갈 수 있나요…?’

 

 

이 분의 유일한 스펙은 편의점 아르바이트 경험 단 하나뿐이었어요. 그 흔한 대학교 졸업장도 없었기 때문에 본격적인 게임업계 취업 준비를 하기 전부터 스펙, 특히 학력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셨어요.

 

이랬던 분도 규모 있는 게임회사인 컴투스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게임회사의 수많은 직업 중 학력이 전혀 중요하지 않은 직무가 있다는 것이죠.

 

게임업계에 있는 수십 가지의 직무들은 각각 하는 일이 다른 만큼 요구하는 역량도 제각각입니다. 데이터분석과 같이 대졸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는 직군도 있지만, 대부분의 비엔지니어 직군의 경우 학력이 좋지 않아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이 분은 학력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수십 가지 직무 중에서 학력을 가장 안 보면서 이 분의 적성에 맞는 직무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그 직무로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준비하여 단기간에 컴투스에 합격하셨습니다.

 

코딩을 몰라도 취업할 수 있는 게임업계 비엔지니어 직군 종류 (클릭)

 

 

 

넥슨에 사무직으로 합격한 미대생
게임업계로의 이직을 간절히 원하셨는데, 무려 넥슨에 합격!
‘회사에 있는 동안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데,

 

지금 회사에서는 도저히 비전이 보이지 않아요…

 

게임업계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미대 출신이셨던 이 분께서는 원래 게임업계가 아닌 타 업계에서 근무를 하던 직장인이셨습니다.

 

하지만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가 비전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일하는 시간이 무의미하게 느껴졌고, 그래서 전망이 밝은 게임업계로 이직하길 원하고 계셨죠.

 

좋은 회사에 취업하고 싶어하셨지만, 게임과 전혀 상관 없는 업계에서 일을 해왔고 관련 지식이 없기 때문에 확실히 쉬운 여정은 아니었습니다. 완전 기초적인 내용부터 공부를 시작해야 했으니까요.

 

하지만 게임회사는 정말 취업에 필요한 것들만 골라 준비한다면, 일반 회사와는 다르게 바닥부터 시작해도 몇 개월 안에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이 분도 역시 중간중간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6개월만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게임회사 중 하나인 넥슨으로 이직하는 데 성공하셨고, 지금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삶을 살고 계십니다.

 

 

조이시티에 합격한 전문대졸 수강생
수많은 걱정을 이겨내고 당당히 합격하신 수강생
‘저는 학점도 1점대고, 학교도 전문대고 예체능에,

 

무엇보다 살면서 게임을 거의 해본 적이 없어요…

 

저처럼 게임을 별로 하지 않은 사람들도 합격할 수 있을까요?’

 

 

이 분의 경우 저와 같이 게임을 별로 해보지 않은 여대생인데다가, 스펙도 많이 부족하셨기 때문에 확신이 아닌 의심이 가득한 상태로 게임업계 취업 준비를 시작하셨습니다.

 

게임 경험이 거의 없는 편이셔서 가장 먼저 이 분에게 가장 어울릴 것 같은 쉬운 게임을 플레이 하게 하고, 게임에 대한 리뷰나 장단점을 가볍게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어려워하시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실력이 늘어가는 게 눈에 보였습니다.

 

수강생분도 점점 자신감이 붙더니 실전 감각을 기르기 위해서 게임회사 면접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의 적극성을 보여주셨어요. 그 결과 실전에서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올라오셨고, 조이시티에 합격하는 기쁨을 누리셨답니다.

 

게임 실력이 좋아야만 게임회사에 합격할 수 있을까? (클릭)

 

 


 

 

여기까지 보셨다면, ‘게임업계는 정말 스펙이 필요하지 않으며,

 

누구나 노력하면 합격하여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셨을 거에요.

 

 

하지만 단순히 글만 읽는다고 없던 자신감이 취업 준비에 도전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채워지지는 않았을 겁니다.

 

만약 그런 분이라면 이븐아이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비롯한 여러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점점 더 강해지실 거예요.

 

이븐아이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클릭)

 

 

주소검색

우편번호 주소